Branch란?
새로 만든 커밋은 기존 커밋 다음에 시간 순으로 쌓인다. 한 명이 작업하면 한 줄로 커밋이 쌓이겠지만 두 명이 협업하면 커밋3, 커밋4가 기준 커밋인 커밋 2를 가리켜야 하므로 갈래가 두 줄로 나뉜다. 특정 기준에서 줄기를 나누어 작업할 수 있는 기능을 브랜치라고 하며 브랜치를 만들지 않고 A, B가둘 다 커밋 3을 기준으로 커밋을 만들려고 한다면 오류가 나게 된다.
[master] /main
Git이 제공하는 기본적인 브랜치의 이름이다. 첫 번째 커밋을 하면 자동으로 master라는 이름의 브랜치가 커밋을 가리키고 새로 커밋을 할 때마다 master 브랜치의 포인터가 최신 커밋을 가리킨다.
커밋 2에서 새로운 A 브랜치를 만들면 master 브랜치와 동일하게 커밋 2를 가리킨다. A 브랜치에서 커밋을 한번 더 하면 A 브랜치가 master 브랜치보다 커밋 하나만큼 앞서게 된다.
master 브랜치에서 커밋을 하나 더 하면 A 브랜치와 master 브랜치는 갈라지게 된다. [HEAD] 라고 하는 브랜치 혹은 커밋을 가리키는 특수한 포인터를 이용해 브랜치 사이를 넘나들 수 있다.
Branch를 만드는 규칙
- [master] 브랜치에는 직접 커밋을 올리지 않는다. (동시 작업을 하다가 꼬일 수 있으므로)
- 기능 개발을 하기 전에 [master] 브랜치를 기준으로 새로운 브랜치를 만든다.
- 기능 개발이 끝나면 [master] 브랜치에 이를 합친다.
실무 Branch 전략 예시(참조)
- Master (Main)
- Production 에 출시가 가능한 브랜치
- Develop
- 개발이 완료 된 최신 브랜치
- 신규 개발된 내역이 처음 합쳐지는 브랜치
- Feature
- 각 기능을 개발하는 브랜치
- 기능 개발 단위로 Feature 브랜치가 생성됨
- Release
- Develop 브랜치에서 생성됨
- 개발이 완료되어 출시를 위해 준비하는 브랜치
- Hotfix
- Production 에 배포 된 버전에서 발생한 버그를 수정하는 브랜치
- PR(Pull Request) 시 코드 리뷰
- 1 branch 정책인 경우 commit시마다 코드 리뷰
- featrue branch를 사용하는 경우 feature → developer PR시마다 코드 리뷰
Branch란?
새로 만든 커밋은 기존 커밋 다음에 시간 순으로 쌓인다. 한 명이 작업하면 한 줄로 커밋이 쌓이겠지만 두 명이 협업하면 커밋3, 커밋4가 기준 커밋인 커밋 2를 가리켜야 하므로 갈래가 두 줄로 나뉜다. 특정 기준에서 줄기를 나누어 작업할 수 있는 기능을 브랜치라고 하며 브랜치를 만들지 않고 A, B가둘 다 커밋 3을 기준으로 커밋을 만들려고 한다면 오류가 나게 된다.
[master]
Git이 제공하는 기본적인 브랜치의 이름이다. 첫 번째 커밋을 하면 자동으로 master라는 이름의 브랜치가 커밋을 가리키고 새로 커밋을 할 때마다 master 브랜치의 포인터가 최신 커밋을 가리킨다.
커밋 2에서 새로운 A 브랜치를 만들면 master 브랜치와 동일하게 커밋 2를 가리킨다. A 브랜치에서 커밋을 한번 더 하면 A 브랜치가 master 브랜치보다 커밋 하나만큼 앞서게 된다.
master 브랜치에서 커밋을 하나 더 하면 A 브랜치와 master 브랜치는 갈라지게 된다. [HEAD] 라고 하는 브랜치 혹은 커밋을 가리키는 특수한 포인터를 이용해 브랜치 사이를 넘나들 수 있다.
Branch를 만드는 규칙
- [master] 브랜치에는 직접 커밋을 올리지 않는다. (동시 작업을 하다가 꼬일 수 있으므로)
- 기능 개발을 하기 전에 [master] 브랜치를 기준으로 새로운 브랜치를 만든다.
- 기능 개발이 끝나면 [master] 브랜치에 이를 합친다.
실무 Branch 전략 예시(참조)
- Master (Main)
- Production 에 출시가 가능한 브랜치
- Develop
- 개발이 완료 된 최신 브랜치
- 신규 개발된 내역이 처음 합쳐지는 브랜치
- Feature
- 각 기능을 개발하는 브랜치
- 기능 개발 단위로 Feature 브랜치가 생성됨
- Release
- Develop 브랜치에서 생성됨
- 개발이 완료되어 출시를 위해 준비하는 브랜치
- Hotfix
- Production 에 배포 된 버전에서 발생한 버그를 수정하는 브랜치
- PR(Pull Request) 시 코드 리뷰
- 1 branch 정책인 경우 commit시마다 코드 리뷰
- featrue branch를 사용하는 경우 feature → developer PR시마다 코드 리뷰
Branch란?
새로 만든 커밋은 기존 커밋 다음에 시간 순으로 쌓인다. 한 명이 작업하면 한 줄로 커밋이 쌓이겠지만 두 명이 협업하면 커밋3, 커밋4가 기준 커밋인 커밋 2를 가리켜야 하므로 갈래가 두 줄로 나뉜다. 특정 기준에서 줄기를 나누어 작업할 수 있는 기능을 브랜치라고 하며 브랜치를 만들지 않고 A, B가둘 다 커밋 3을 기준으로 커밋을 만들려고 한다면 오류가 나게 된다.
[master]
Git이 제공하는 기본적인 브랜치의 이름이다. 첫 번째 커밋을 하면 자동으로 master라는 이름의 브랜치가 커밋을 가리키고 새로 커밋을 할 때마다 master 브랜치의 포인터가 최신 커밋을 가리킨다.
커밋 2에서 새로운 A 브랜치를 만들면 master 브랜치와 동일하게 커밋 2를 가리킨다. A 브랜치에서 커밋을 한번 더 하면 A 브랜치가 master 브랜치보다 커밋 하나만큼 앞서게 된다.
master 브랜치에서 커밋을 하나 더 하면 A 브랜치와 master 브랜치는 갈라지게 된다. [HEAD] 라고 하는 브랜치 혹은 커밋을 가리키는 특수한 포인터를 이용해 브랜치 사이를 넘나들 수 있다.
Branch를 만드는 규칙
- [master] 브랜치에는 직접 커밋을 올리지 않는다. (동시 작업을 하다가 꼬일 수 있으므로) (최종적으로 병합하는 브랜치라고 생각하고)
- 기능 개발을 하기 전에 [master] 브랜치를 기준으로 새로운 브랜치를 만든다. ((ex) 회원가입이면 회원가입, 상품등록이면 상품등록이라는 브랜치를 하나 따로 만든다. )
- 기능 개발이 끝나면 [master] 브랜치에 이를 합친다.
실무 Branch 전략 예시(참조)
- Master (Main)
- Production 에 출시가 가능한 브랜치
- Develop
- 개발이 완료 된 최신 브랜치
- 신규 개발된 내역이 처음 합쳐지는 브랜치
- Feature
- 각 기능을 개발하는 브랜치
- 기능 개발 단위로 Feature 브랜치가 생성됨
- Release
- Develop 브랜치에서 생성됨
- 개발이 완료되어 출시를 위해 준비하는 브랜치
- Hotfix
- Production 에 배포 된 버전에서 발생한 버그를 수정하는 브랜치
- PR(Pull Request) 시 코드 리뷰
- 1 branch 정책인 경우 commit시마다 코드 리뷰
- featrue branch를 사용하는 경우 feature → developer PR시마다 코드 리뷰
Branch란?
새로 만든 커밋은 기존 커밋 다음에 시간 순으로 쌓인다. 한 명이 작업하면 한 줄로 커밋이 쌓이겠지만 두 명이 협업하면 커밋3, 커밋4가 기준 커밋인 커밋 2를 가리켜야 하므로 갈래가 두 줄로 나뉜다. 특정 기준에서 줄기를 나누어 작업할 수 있는 기능을 브랜치라고 하며 브랜치를 만들지 않고 A, B가둘 다 커밋 3을 기준으로 커밋을 만들려고 한다면 오류가 나게 된다.
[master]
Git이 제공하는 기본적인 브랜치의 이름이다. 첫 번째 커밋을 하면 자동으로 master라는 이름의 브랜치가 커밋을 가리키고 새로 커밋을 할 때마다 master 브랜치의 포인터가 최신 커밋을 가리킨다.
커밋 2에서 새로운 A 브랜치를 만들면 master 브랜치와 동일하게 커밋 2를 가리킨다. A 브랜치에서 커밋을 한번 더 하면 A 브랜치가 master 브랜치보다 커밋 하나만큼 앞서게 된다.
master 브랜치에서 커밋을 하나 더 하면 A 브랜치와 master 브랜치는 갈라지게 된다. [HEAD] 라고 하는 브랜치 혹은 커밋을 가리키는 특수한 포인터를 이용해 브랜치 사이를 넘나들 수 있다.
Branch를 만드는 규칙
- [master] 브랜치에는 직접 커밋을 올리지 않는다. (동시 작업을 하다가 꼬일 수 있으므로)
- 기능 개발을 하기 전에 [master] 브랜치를 기준으로 새로운 브랜치를 만든다.
- 기능 개발이 끝나면 [master] 브랜치에 이를 합친다.
실무 Branch 전략 예시(참조)
- Master (Main)
- Production 에 출시가 가능한 브랜치
- Develop
- 개발이 완료 된 최신 브랜치
- 신규 개발된 내역이 처음 합쳐지는 브랜치
- Feature
- 각 기능을 개발하는 브랜치
- 기능 개발 단위로 Feature 브랜치가 생성됨
- Release
- Develop 브랜치에서 생성됨
- 개발이 완료되어 출시를 위해 준비하는 브랜치
- Hotfix
- Production 에 배포 된 버전에서 발생한 버그를 수정하는 브랜치
- PR(Pull Request) 시 코드 리뷰
- 1 branch 정책인 경우 commit시마다 코드 리뷰
- featrue branch를 사용하는 경우 feature → developer PR시마다 코드 리뷰
Branch란?
새로 만든 커밋은 기존 커밋 다음에 시간 순으로 쌓인다. 한 명이 작업하면 한 줄로 커밋이 쌓이겠지만 두 명이 협업하면 커밋3, 커밋4가 기준 커밋인 커밋 2를 가리켜야 하므로 갈래가 두 줄로 나뉜다. 특정 기준에서 줄기를 나누어 작업할 수 있는 기능을 브랜치라고 하며 브랜치를 만들지 않고 A, B가둘 다 커밋 3을 기준으로 커밋을 만들려고 한다면 오류가 나게 된다.
[master]
Git이 제공하는 기본적인 브랜치의 이름이다. 첫 번째 커밋을 하면 자동으로 master라는 이름의 브랜치가 커밋을 가리키고 새로 커밋을 할 때마다 master 브랜치의 포인터가 최신 커밋을 가리킨다.
커밋 2에서 새로운 A 브랜치를 만들면 master 브랜치와 동일하게 커밋 2를 가리킨다. A 브랜치에서 커밋을 한번 더 하면 A 브랜치가 master 브랜치보다 커밋 하나만큼 앞서게 된다.
master 브랜치에서 커밋을 하나 더 하면 A 브랜치와 master 브랜치는 갈라지게 된다. [HEAD] 라고 하는 브랜치 혹은 커밋을 가리키는 특수한 포인터를 이용해 브랜치 사이를 넘나들 수 있다.
Branch를 만드는 규칙
- [master] 브랜치에는 직접 커밋을 올리지 않는다. (동시 작업을 하다가 꼬일 수 있으므로)
- 기능 개발을 하기 전에 [master] 브랜치를 기준으로 새로운 브랜치를 만든다.
- 기능 개발이 끝나면 [master] 브랜치에 이를 합친다.
실무 Branch 전략 예시(참조)
- Master (Main)
- Production 에 출시가 가능한 브랜치
- Develop
- 개발이 완료 된 최신 브랜치
- 신규 개발된 내역이 처음 합쳐지는 브랜치
- Feature
- 각 기능을 개발하는 브랜치
- 기능 개발 단위로 Feature 브랜치가 생성됨
- Release
- Develop 브랜치에서 생성됨
- 개발이 완료되어 출시를 위해 준비하는 브랜치
- Hotfix
- Production 에 배포 된 버전에서 발생한 버그를 수정하는 브랜치
- PR(Pull Request) 시 코드 리뷰
- 1 branch 정책인 경우 commit시마다 코드 리뷰
- featrue branch를 사용하는 경우 feature → developer PR시마다 코드 리뷰